본문 바로가기

CCM 방송

Amy Grant/Anywhere with Jesus

 

CCM계의 전설 에이미 그랜트(Amy Grant)의 Anywhere with Jesus

 

그래미 어워드 6회 수상, 도브 어워드 22회 수상, 골드레코드와 플래티넘을 포함 총 3,000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한, 크리스천 팝의 여왕, CCM계의 살아있는 전설- 에이미 그랜트를 항상 따라다니는 수식어들이다.

 

에이미는 1977년(당시 17세) 첫 앨범 'Amy Grant'를 출시하고 1991년 'Heart in Motion'이 엄청난 성공을 거두면서 CCM계 최정상 여성 아티스트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16살 때 교회에서 기타를 들고 찬양하고 싶다고 담임목사에게(돈 핀토 목사) 자신의 비전을 말했던 예쁘고 앳된 한 소녀의 찬양의 삶의 이야기이다. 크리스천 아티스트로서는 1983년 처음으로 골드를 기록했고 2년 후인 1985년에는 최초로 플래티넘을 기록하게 된다. 또한 빌보드 크리스천 차트에 85주나 머무르며 빌보드 매거진이 선정한 가스펠 대표 앨범에 선정되어 크리스천 팝 매가스타라는 칭호를 받게 된다.

 

이번 앨범 "Rock of Ages(만세 반석)... Hymns & Faith"는 에이미가 2005년 워드 레이블을 통해서 발표한 앨범으로, EMI CMG에서 디지털 음원으로 Re-mastering 하여 다시 출시하는 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찬송가를 모던 스타일로 재해석한 음반이라고 볼 수 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1900년대의 뛰어난 찬송가들, 크게 알려지진 않았으나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찬송가들, 믿음의 노래들과 가스펠 송들을 모던 스타일과 팝 컨츄리 사운드로 듣기 편하게 어렌지한 상큼한 앨범이다.

 

예수님이 이끄신다면 어디든 가겠네, 그분과 함께라면 어디든 안전하네 라는 고백의 "Anywhere With Jesus"로 시작하여, '무거운 짐을 내려놓거라 내가 너를 이끄리라 나의 자녀야'라는 자신의 곡으로 이어지며, 우리에게 가장 잘 알려진 찬송가들이 새로운 편곡과 상쾌한 어쿠스틱 사운드로 우리의 마음을 잔잔하고 편하게 그러나 강하게 터치하기 시작한다. 그녀의 남편이며 컨츄리 뮤직의 슈퍼스타인 빈스 길(Vince Gill)이 프로듀서로 기타리스트로(컨츄리 부문 최정상 기타리스트: 이 앨범에서도 그의 탁월한 핑거링과 그 독특한 음색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듀엣과 백 보컬로 참여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한 흔적들이 음악을 통해 여실히 나타난다.

 

"Joyful, Joyful...Jesus Loves Me...Rock Of Ages...O Master, Let Me Walk With Thee...Abide With Me..."등 우리에게 늘 생생한 찬송가들이 에이미의 풍부한 표현력 있는 목소리와 창법에 실려 찬송가와 가치를 일깨워주며, 예수님께서 눈을 돌리라는 Turn your eyes upon Jesus에 이어서 싱글로 출시되자마자 수백만 장이 판매되어 CCM계를 놀라게 하여, 그녀의 이름과 함께 떠오르는 명곡 El-Shaddai가 팝 컨츄리 스타일로 재편곡되어 감동을 더해준다.

'CCM 방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링밴드/당신을 사랑합니다.  (0) 2013.10.22
팀 휴즈(Tim Hughes)  (0) 2013.10.22
Graham Kendrick / Love Each Other  (0) 2013.10.22
콜링밴드/말 해 버릴꺼야  (0) 2013.10.17
콜링밴드/Call out  (0) 2013.10.17